백제중학교 공고 제2021-02호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하복) 학교주관구매 2단계 입찰 변경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하여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학교주관구매 입찰을 다음과 같이 변경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학교주관구매 2단계 입찰 공고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2021. 7.26.(월) 09:00 – 2021. 8. 6.(금) 10:00

구매예정수량

동복, 하복 93벌 예상

학생들의 신청에 의해 구매물량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제작사양

2021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제작 사양서 참조

기초금액

금 이십구만이천삼백삼십일원(금292,331원)(부가가치세 포함)

동복 219,666원 (4pcs + 넥타이 무료 포함 : 219,666원)

하복 72,665원 (2pcs)

동복(4pcs),하복(2pcs)의 위 기초금액은 충남교육청에서 정한 상한가격임

(원단위 발생 금지 계약시 원단위 절사함)

낙찰자 결정

제안서 평가에 80점 이상 적격업체로서 위 상한가 이하의 최저가를 제출한 자

제안설명회

생략

개찰일시 및 장소

2021. 8.23.(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본교 입찰집행관PC

납품기한

동복 : 2022. 2.14.(월) 하복 : 2022. 4.18(월)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가능

납품장소

백제중학교가 지정하는 장소

기타사항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교복 기초금액 산정은 2022학년도 충청남도 교육청 교복 상한선 (동복 219,666원, 하복 72,665원)에 의하여 가격산출 하였습니다.

학교주관구매 예정수량은 2022학년도 신입생들의 학교주관구매 희망 여부 조사를 통한 신청에 의하여 구매물량을 확정할 것이므로, 구매수량은 보장하지 않으며 희망인원에 관계없이 납품을 원칙으로 합니다. (계약시 원단위 절사함)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교와 교복 구매 계약 시 교복 품목별 단가표를 제시하여, 본교 학생이 필요에 따라 품목별로 추가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하여야 합니다.

구입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전입생에게도 계약가격으로 판매해야 하며, 추가 단품 구매 또는 인별 단품 구매가 가능해야 하고, 계약금액으로 판매해야 합니다.

교복에 특정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는 특정표시, 문양이 표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사항은 반드시 숙지하여야 함은 물론, 특히 품질인증, 납품실적, 견본제작, A/S계획(제품하자에 대한 교환·보상·불친절 영업행위 등 불만사항 처리방안 등)이 평가항목임을 유념하시고, 허위 및 미제출 항목 제안서가 제출되어 본 입찰 및 계약에 불이익이 받지 않도록 제안서 제출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집행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 및 입찰참가서는 본교에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하고(우편, 팩스제출 불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단가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입니다.

라. 지역제한 입찰(충청남도)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중소기업청 고시 제2014-25호)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76조에 저촉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우리학교에서 제시한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제작 사양서대로 제작 및 납품을 할 수 있고, 우리학교에서 제시한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구매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5-14호, 2015. 04. 27.)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공고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한 행위, 입찰참여 사업자건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행위시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충청남도로 되어 있어야 하며, 교복 제작 또는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품질보증 및 A/S는 3년 이상 가능해야 합니다.(무상 A/S 의무기간 1년 이상)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5. 제작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제안서 접수(백제중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 제안 설명회를 통한 선정위원회 평가 및 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정하여 개찰 낙찰자 결정(예정가격이하 최저가) 계약체결

6. 입찰 등록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2021. 7.26.(월) 09:00 – 2021. 8. 6.(금) 10:00

(평일은 9:00~16:00까지,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불가)

나. 제안서 접수장소: 백제중학교 행정실 직접접수(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신분증 첨부

경쟁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1종 이상 제출) 각 1부

다.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

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7.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교복 학교주관 구매 입찰 참가 신고서 1부.

다. 교복(동복, 하복) 납품 제안서 7부.(A4제안서에는 소재 종류 및 혼용률, 제작기법 등 기타 제작에 필요한 제작 사양이 표시되어야 함)

라. 물품납품 실적증명서 총괄표 1부.

마. 물품납품 실적증명서 최근 3년간 교복 납품 실적 1부.

바. 교복 제조 및 판매시설 현황서 1부.

사. 품목별 단가표 또는 견적서 1부.(낙찰자만 제출)

아. 서약서 1부.

자. 청렴서약서 1부.

차.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사본 1부.

카. 고유번호증 사본(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1부.

타.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까지 추가제출) 1부.

파. 백제중학교 학생 교복(동복, 하복) 견본 1벌.

제안설명회시 제출, 견본제작 비용은 입찰 참가자 부담임

하. 시험성적서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 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견본품 제외)

8. 개찰

가. 개찰 일시: 2021. 8.23.(월) 11:00

나. 개찰 장소: 백제중학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교복선정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품질심사 결과 부적격 업체 등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결격업체는 선정이 불가합니다.

1) 백제중학교에서 제시한 교복 상한가격 이상일 경우

2) 지역제한 범위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등

10.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가. 1단계(규격입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교복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를 심사하고, 평정점수가 80점 이상의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제안서 평가 80점 이상의 적격업체가 없을 경우 재입찰)

나. 2단계(가격입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 1항 각3호에 의거 제안서 제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을 진행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23호, 2015.6.23.)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또한 동법 시행령 제18조 3항에 따라 규격입찰의 평가 결과 적격업체가 1개 업체인 경우도 가격입찰서를 개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에 따릅니다.

라.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기준으로 본교 교복선정위원회 교복구매 적격업체 선정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붙임의 서류를 첨부하여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계약법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면 같은 법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보증금을 우리학교에 귀속시켜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우리학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청렴서약서, 보증보험증권 등 관련서류 제출

가.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 제2항,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된 업체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교복착용일에 맞춰 납품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납품기일 설정 및 계약체결 시점 관계규정에 따른 납품이행보증보험증권’, ‘계약이행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업체에서 구입한 원단 검사 시 시험성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납품시점에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우리학교 교복구매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물품계약일반조건, 청렴서약서 등 희망업체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

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http://www.g2b.go.kr)입찰정보/물품/공고현황」,

백제중학교 홈페이지(http://baekje.cnems.kr)민원·정보공개/구매입찰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물품/

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관련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복 규격: 학생부장 진재형 (☎ 041-836-2531)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행정실 유종열 (☎ 041-836-3200)

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교복 학교주관 구매 입찰 참가 신고서 1부.

3. 교복(동복, 하복) 납품제안서 양식 1부.

4. 물품납품 실적증명서 총괄표 1부.

5. 물품납품 실적증명서 1부.

6. 교복 제조, 판매시설 현황 1부.

7. 품목별 단가표 1부.

8. 교복(동복, 하복) 구매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 1부.

9. 한국의류 시험연구원 Q-MARK 검사기준 1부.

10. 위임장 1부.

11. 서약서 1부.

12. 청렴서약서 1부.

13. 2021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구매계약 특수조건 1부.

14. 2021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제작 사양서 1부.

2021. 7. 27.

백 제 중 학 교 장

백제중학교 직원은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백제중학교 공고 제2021 - 2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2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하복) 학교주관 공동구매 입찰 공고

입 찰

보증금

면 제

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백제중학교의 교복 공동 구매 입찰에 참가하고자 물품구매입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본 입찰공고 관련 재공고 입찰 또는 재입찰의 경우 본 입찰참가신청서로 입찰참가신청을 갈음합니다.)

붙임서류 : 1. 인감증명서 1통

2. 사용인감계 1통

3. 대리참가 시 위임장 1통

4. 기타 공고서 정한 서류

2021. .

신청인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2

교복 학교주관 구매 입찰 참가 신고서

사업자 상호 :

사업자 번호 :

사업자 대표 :

위 사업자는 충청남도교육청의 교복가격 안정화를 위한 교학교주관 구매실시에 따라, 백제중학교가 시행하는 교복 학교주관 공동구매가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본 입찰에 참가하기에 신고합니다.

위 신고 사업자는 해당 학교의 학교주관 구매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향후 입찰에서 제외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양지하고 있습니다.

2021 . . .

위 신고인 사업자 대표 성명 사업자 직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서 약 서

「2022학년도 교복(동복,하복) 학교주관구매 업체선정입찰에 참여하여 다음과 같

은 내용을 서약합니다.

1. 본 업체는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학교에서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 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 는다.

2. 본 업체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는다.

가. 입찰 참여 업체 간의 입찰가격 담합 행위 및 타 업체의 입찰 참여 방해 행위

나. 낙찰업체 제품 판매를 방해하기 위한 저가 공세 행위, 호객 행위, 사은품 제공(쿠폰제공), 부가서비스 제공, 낙찰업체 제품의 음해 행위, 허위사실 유포, 비난 행위 등

다. 교복선정위원회 위원들을 음해하거나 학부모간의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

라. 학교를 방문하여 협박 및 소란을 피우는 행위

마. 학생 및 학부모가 업체에 방문할 때, 다른 물건을 끼어 파는 행위 등

3. 입찰결과에 따라 낙찰자가 될 경우 교복제조 및 납품을 계약조건에 따라 성실히 이행하도록 한다.

4. 기타 구두로 합의된 사항도 철저히 지키며 상호 협력한다.

5. 본 업체의 행동으로 피해 발생 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다한다.

6. 본 계약 특수조건 등 부정당업자의 제재에 해당 시 부정당업자의 제재

신고가 가능함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감수한다.

2021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컨소시엄 참여의 경우는 대표상호를 쓰고 개별적으로 연명 날인할 것)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백제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백제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백제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함으로써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백제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백제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백제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백제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백제중학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1. 07. .

서 약 자 : 대표

백제중학교 분임재무관 귀하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구하고 갑,을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백제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가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별지 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백제중학교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계약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을 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 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사업 담당(자) 및 발주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백제중학교 청렴계약 이행각서(별지1)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백제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 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백제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백제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백제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 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백제중학교의 처분에 대하여 민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1조 이 규정은 공고한 날부터 시행한다.

붙임 6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공고번호 2021-

입 찰 일

2021. . .

입 찰 건 명

백제중학교 2022학년도 교복(동복,하복) 학교주관 구매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각서로대처코자하는

입찰보증금

금 :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현금

납부기한

귀속사유가발생한

날로부터 익일까지

귀교에서 시행하는 위 건명에 대해 공동구매보증금 납부를 면제받고자 하며, 낙찰을 받았을 경우 이유 없이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시 면제된 입찰보증금에 해당하 금액을 지체 없이 귀교에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1년 월 일

상 호 :

대 표 자 명 : (인)

주민(법인)등록번호 :

주 소 :

전 화 번 호 :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위 임 장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주 소 :

전 화 번 호 :

상기 본인은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하복) 공동구매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은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 임 자 상 호 명 : 대 표 자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8

교복(동·하복)납품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일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교복 납품 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3. 교복 납품 실행 계획

4. 교복(동·하복) 납품에 대한 업체의 특징 및 장점(상세히 기술)

5. A/S 계획

2021.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백 제 중 학 교 장 귀하

붙임 9

교복 납품실적 증명서

연번

학교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납품수량

비 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계약 완료 건에 한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상기와 같이 실적을 제출합니다.

2021년 월 일

제출자 : (인)

납품실적증명서가 있는 경우 첨부

납품실증증명이 없는 경우 계약서 사본(원본 대조필) 첨부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교복(동·하복) 제조·납품사양서(중)

동복

하복

품 목

재질(혼용률/겉감,안감)

품 목

재질(혼용률/겉감,안감)

자켓

상의

셔츠

하의

블라우스

바지

스커트

기타

원단은 반드시 2021년 이후 생산된 원단만을 사용할 것

2021. .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교복(동·하복) 제조·납품사양서(고)

동복

하복

품 목

재질(혼용률/겉감,안감)

품 목

재질(혼용률/겉감,안감)

자켓

상의

셔츠

바지

블라우스

스커트

바지

스커트

기타

원단은 반드시 2021년 이후 생산된 원단만을 사용할 것

2021. .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교복제조 및 판매시설 현황서

단위 (대)

시 설 명

수 량

비 고

수쿠이

프레스

자동사절미싱

오바로크

인타로크

재단기

아이롱

기타 시설물

(1) 교복제조를 위한 상기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곳에 표 할 것.

자사보유시설 ( ) / 하청업체 보유시설 ( )

(2) 교복 판매시설의 보유여부 : 있다 ( ) / 없다 ( )

(3) 교복 제조 경험(구체적으로 기재) : 총 ( )년

(4) 교복 판매시설에서 A/S 가능여부 : 가능( ), 불가능( )

이상의 기재 내용은 사실과 상위 없음을 밝힙니다.

2021. . .

상 호 명 : 대 표 자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사업장주소 및 약도

상호

대표자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주소

약도

붙임 12

품목별 단가표(중) 최종 낙찰자만 제출

품목 : 교복(동복, 하복)

구 분

품 명

수량

단위

단가

단가비율

비 고

동복

자 켓

1

△△%

바 지

1

△△%

셔츠/블라우스

1

△△%

넥 타 이

1

△△%

100%

하복

상 의

(여름생활복)

1

△△%

하 의

(여름생활복바지)

1

△△%

100%

남학생 교복 단가를 기준으로 작성하되 최종 낙찰자는 여학생 교복도 함께 적용함.

추후 본교학생의 추가요청이 있을 경우, 품목별로 추가구매 수량을 보장하여야 함.

2021년 월 일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성명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품목별 단가표(고) 최종 낙찰자만 제출

품목 : 교복(동복, 하복)

구 분

품 명

수량

단위

단가

단가비율

비 고

동복

자 켓

1

△△%

바 지

1

△△%

셔츠/블라우스

1

△△%

넥 타 이

1

△△%

100%

하복

셔츠/블라우스

1

△△%

하 의

(바지/치마)

1

△△%

100%

남학생 교복 단가를 기준으로 작성하되 최종 낙찰자는 여학생 교복도 함께 적용함.

추후 본교학생의 추가요청이 있을 경우, 품목별로 추가구매 수량을 보장하여야 함.

2021년 월 일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성명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13

소비자 불만 사항에 대한 처리 방안

사업자 상호:

사업자 번호:

사업자 대표:

당사는 업체가 백제중학교 교복(동복ㆍ하복)학교주관 구매 업체로 선정될 경우, 본 업체에서 제작하여 납품한 백제중학교 교복(동복ㆍ하복)에 대한 소비자 불만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성실히 조치할 것을 서약 합니다.

(제품 하자에 대한 교환 등 소비자 불만 사항에 대한 처리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

제품하자에 대한 교환 및 보상 방안

업체 불친절 영업행위에 대한 처리방안

재고 확보 방안

납품 적기 이행 계획

가려움증 및 착용 시 불편함 호소 등 소비자 불만 사항에 대한 처리방안

기타

2021. . .

위 신고인 사업자 대표 성명 사업자 직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14

교복 A/S 계획서

1. A/S 기간

가. 무상 A/S 기간 무상 A/S 기간 기재 ( 부터 까지)

2. A/S 편의성

가. 거리접근성 학교와 A/S 수선점과의 거리 기재 ( km)

나. 신속성 A/S 완료까지 소요되는 시간 기재 ( 분/시간)

다. 출장 A/S 가능여부 가능한 경우 출장A/S 최소 학생 수 기재

라. 택배 A/S 가능여부 가능한 경우 택배비용 무상/유상 기재

3. A/S지정업체 (A/S지정업체가 별도 있을 경우 교복업체와 관계를 입증할 계약서 등 첨부)

가. 주 소:

나. 연락처:

4. A/S 내용

가. 시설현황 A/S관련 시설 및 수량 기재(재단기, 오버로크 등)

나. 무상A/S 세부내용

- 바지/치마 기장수선

- 품·허리수선

- 헤진부위수선

- 단추

- 지퍼

- 바느질 등 세부적 사항 기재

다. 유상A/S 세부내용

-

-

업체별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출가능

2021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15

교복 구매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

평가업체 등록순번 : 평가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등급

A

B

C

D

E

정량적

평가

(20점)

업체의 신뢰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학교주관 교복구매 납품건 평가

- 1교 동복 및 하복 등 납품실적을 1건으로 평가

(동복납품, 하복납품 등 계절별 분리납품건은 0.5건으로 평가)

- 8건 이상(10점), 6~7.5건(8점), 4~5.5건(6점)

2~3.5건(4점), 2건 미만(2점)

10

8

6

4

2

A/S의 용이성, 기준

납품 후 A/S의 거리적 접근성(본교까지의 이동거리)

- 반경 3Km 이내(10점), 5Km이내(8점),

10Km 이내(6점), 15Km 이내(4점), 그 외(2점)

거리는 학교에서 정한 포털사이트 지도상 직선거리로 한

10

8

6

4

2

정성적

평가

(80점)

옷감의 재질

국산섬유원단 품질인증제품 여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인증마크가 부착된 국산제품)

옷감의 촉감과 질감의 상태

20

16

12

8

4

교복의 완성도

바느질의 꼼꼼함 단추, 지퍼의 견고함

마감처리의 완성도 섬유조직의 세밀함과 부드러움

여유단의 정도

20

16

12

8

4

A/S 계획

납품 후 A/S계획내용(바느질,단추,지퍼 등 세부사항)

20

16

12

8

4

소비자 불만 처리계획

소비자 불만사항 처리방안, 교환방법 등

10

8

6

4

2

가격 적정성

품목별 비율표의 적정성 여부

10

8

6

4

2

100점 만점

해당등급에 표 하시기 바랍니다. 단,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여 제안설명을 이행하지 않는 업체에 대해서는 평가항목의 등급을 최저점으로 평가합니다.

2021년 월 일

평가위원 : (서명)

붙임 16

한국의류시험연구원 Q-마크 인증기준

시험 항목

상의

바지 , 스커트, 모직조끼

셔츠,브라우스

겉감

안감

겉감

안감

겉감

혼용률(%)

표시

기준

(소모) 모 60%

폴리에스터 40%

폴리 100%

모 60%

폴리에스터 40%

폴리 100%

스판-폴리 75%

레이온 25%

(방모) 모 80%

나일론 20%

-

일반-폴리 65%

레이온 35%

표시

기준비례

±5 이내

±5 이내

±5 이내

±5이내

±5이내

세탁견뢰도(급)

변퇴색

4 이상

4 이상

4 이상

4이상

오염

4 이상

4 이상

4 이상

4이상

마찰견뢰도(급)

4 이상

4 이상

3 이상

일광견뢰도(급)

 

4 이상

드라이

클리닝

견뢰도(급)

변퇴색

4 이상

4 이상

4 이상

용제

오염

4 이상

4 이상

4 이상

물견뢰도(급)

변퇴색

4 이상

4 이상

4 이상

4이상

오염

3-4 이상

3-4 이상

3-4 이상

3-4이상

세탁치수

변화율(%)

경사

방향

±3% 이내

±3 % 이내

±3% 이내

±3% 이내

위사

방향

±3% 이내

±3 % 이내

±3% 이내

±3% 이내

드라이클리닝

수축률(%)

경사

방향

±3% 이내

±3 % 이내

±2% 이내

위사

방향

±3% 이내

±3 % 이내

±2% 이내

인장강도(N)

경사 방향

178 이상

178 이상 ㈜1

156 이상

위사 방향

178 이상

178 이상

156 이상

필링(급)

 

4 이상

4 이상 ㈜2

4 이상

인열강도(N)

경사

11 이상

위사

11 이상

내드라이클리닝성

(%,외관)

치수변화율

±2 % 이내

외관

변화없음

* 니트, 조끼, 가디건 혼용률 : 모 50% : 아크릴 50%

* KC 안전요건 에 적합하여야 함

(주)1 모직조끼(니트,조끼,가디건) 인장강도 제외.

(주)2 모직조끼(니트,조끼,가디건) 아크릴 50% 이상일 때 , 필링 3급 이상

청렴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모든 물품, 공사,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0.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백제중학교장 귀하

<붙임13>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구매계약 특수조건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구매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백제중학교장(이하 계약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00교복사 대표 000(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간에 본 계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계약 특수조건을 정한다.

제1조(납품)

계약물품을 우리학교가 지정하는 장소에 동복은 2022. 2. 14.(월)까지 하복은 2022. 4. 18.(월)까지 납품하여야 합니다.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합니다.)

교복(동복, 하복) 구매 부수는 희망 학생 수에 한하며 희망 학생 수는 최종 구매 학생 수를 조사한 후 그 결과를 계약 부수로 확정한다.(구매물량은 대략적인 추정물량을 정할 수 있으나 반드시 학생(신입생)들의 신청에 의하여 구매물량 확정)

우리학교 학생(신입생, 재학생, 전입생)이 필요에 따라 세부품목별로 단 구매할 경우에도 계약 가격에 의해 별도 판매하여야 한다.

제2조(원단 및 제조)

·여 교복(동복, 하복) 원단은 2021학년도에 계약자가 현품 설명회 및 사양서에 제시한 원단으로 규격서와 공인기관의 시험성적과 재질이 일치하여야 한다.

계약상대자계약자가 제시한 사양서 및 현품설명회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제조한다.

제3조(신체측정)

①“계약자의 교복(동복, 하복) 규격서대로 성실히 제작하기 위해 학교와 협의하여 교복을 구매하는 학생이 편리한 시간에 학생의 신체치수를 개인별로 정확히 측정하여야 한다.

②“계약상대자계약자의 학생 신체 치수 측정 시 반드시 교사 또는 보호자 동반하에 측정하도록 해야 하며, 남학생은 남성이 여학생은 여성이 신체 치수를 측정하도록 해야 한다.

③“계약자계약상대자의 교복(동복, 하복) 제작을 위한 신체 치수 측정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계약자의 학교 교복(동복, 하복) 구매 학생의 신체 치수에 맞는 교복(동복, 하복) 을 정확하게 제작하여 납품하여야 한다.

제4조(납품 전 확인_검사검수)계약자는 계약 체결 후 원단 구입 전 샘플검사(1차), 업체에서 구입한 원단검사 (2차)등 수시로 제작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계약자에게 납품할 교복(동복, 하복) 제품 샘플에 대하여 계약자가 정한 공인원단시험기관이 발급한 원단검사 시험성적서를 납품일까지 계약자에게 제출해야 하며, 이에 대한 검사 비용은 계약상대가 부담한다.

제5조(교복의 상태)

원단은 오염, 파열, 절상이 없어야 한다.

재단은 반듯해야 하며, 염색불량, 이색원단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땀의 뜀, 땀의 터짐이 없어야 하고, 봉제선은 굽은 봉제선, 이음 봉제선 벗어남이 눈에 띄지 않아야 하며 땀수는 균일하게 10미리 간 5~6땀으로 박아야 한다.

단추 구멍은 단추크기에 맞게 알맞게 뚫어야 하며, 단추는 튼튼히 달아야 하고, 반드시 종류별 여분 단추가 2개 이상 있어야 한다.

각 부의 봉합은 윗실, 밑실의 당겨짐, 늘어짐이 없어야 한다.

제품의 실밥 등은 깨끗이 정리해야 눈에 띄지 않아야 한다.

통풍이 잘 되어야 하며, 비침이 없어야 한다.

물빠짐 등 원단의 변색이 없어야 한다.

제6조(납품 및 교환)

분할납품은 인정되지 않으며 납품 일에 계약수량을 일시에 납품해야 한다.

납품 시 교복은 개인별로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야 하며, 포장된 면에는 구매 학생의 학년반, 성명이 분별하기 쉽게 표기되어 있어야 한다.

교복(동복, 하복) 안감에는 품목별로 치수, 원단의 재질, 제조년월일, 세탁 및 보관 시 유의사항, 수선을 받을 수 있는 계약상대자의 연락처가 표기된 라벨이 부착돼 있어야 한다.

교복(동복, 하복) 의 안감, 단추 등에 교복브랜드를 식별할 수 있는 어떤 표식도 없어야 한다.

납품된 교복(동복, 하복) 은 당해연도 상품을 원칙으로 하며 우리학교가 제시한 사양서, 교복(동복, 하복) 구매특수조건과 불일치(원단, 봉제상태 등)하거나 미리 측정한 교복(동복, 하복) 구매 학생의 치수와 다르게 제작된 것이 계약자에 의하여 확인될 경우 계약상대자는 지체 없이 규격 (사양서, 치수)과 특수조건에 부합하는 교복(동복, 하복)으로 교환(10일 이내)해줘야 한다. 이 경우 모든 비용은 계약상대자의 부담으로 한다.

- 학부모 추가 구입시 이월상품 여부 및 이월상품 할인 안내는 의무사항입니다.

중요한 표시·광고사항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의거 교복(학생복)의 경우 제조년월일, 착용년도를 반드시 제품 라벨에 표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음

학교주관구매에 따른 학생복의 제조 연월 표시와 관련한 지도·감독 요청(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과, 2015.2.17, 2015.3.17)

제7조(납품 후 수선) ① “계약상대자계약자에게 납품한 전체 교복(동복, 하복) 에 대하여 납품일로부터 품질보증 및 A/S는 3년 이상 가능해야 합니다.(무상 A/S의무기간 1년이상)

② “계약상대자의 교복(동복, 하복) 납품 후 계약자의 학생의 귀책사유로 교복이 손상되고 계약상대자에게 수선을 요구하면 계약상대자는 실제 수선비를 청구하고 성실히 수선해줘야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납품 후 계약자의 학생들이 언제든 편리하게 교복(동복, 하복) 을 수선 받을 수 있도록 학교에 수선이 가능한 곳의 연락처를 제출해야 하며, 중도에 계약상대자지정점이 폐업할 경우 1주일 이내에 재지정 하여야 한다.

교복(동복, 하복) 에 하자가 있을 시 수선을 해주되 구매자가 만족하지 않았을 시에는 새상품으로 교환해주어야 한다.

제8조(지연배상금)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하여 납기를 준수하여야 하며 납기가 지연될 때에는 납기지연 지체일수 1일에 대하여 계약금액의 1.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일수에 곱한 지연배상금을 󰡒계약자󰡓가 납품대금에서 공제한 후 계약상대자에게 지불한다. 단, 󰡒계약󰡓의 귀책사유에 의해 납기가 지연되거나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납기가 지연될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9조(대금청구) 󰡒계약자󰡓계약상대자가 납품완료 하였을 때(첫 납품 후 교환 또는 수선이 완료되어 학생들이 교복착용에 무리가 없을 때)에는 계약상대자의 대금청구에 따라 지정된 금융기관 온라인 구좌로 7일 이내에 송금 지불한다.

제10조(변경) 본 계약 체결 후 󰡒계약자󰡓의 필요에 의해 교복(동복, 하복) 구매 수량(항목별 별도 구매 포함)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본 계약의 수량을 󰡒계약자󰡓계약상대자의 협의에 의해 증감 조절할 수 있다.

제11조(추가 구매) ① “계약상대자계약자의 학생들이 언제든 계약(단가)가격과 동일한 금액으로 품목별 추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이때에는 개별 주문을 받아 제작·납품해 주어야 한다.

교복구입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전입생에게도 계약(단가)가격으로 판매하여야 한다.

제12조(손실책임)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 중 발생한 원단의 시장가격 변동 등의 사유로 계약금액 또는 1벌당 교복(동복, 하복) 가격의 변경을 요구할 수 없다.

제13조(계약불이행 등) 계약상대자의 고의, 과실 등의 사유로 계약이행 과정에서 불법행위가 발생하거나, 계약의 불이행, 납품된 물품의 중대한 하자발생 시 계약상대자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14조(해석) 본 계약서의 각 항의 해석상 이의가 있을 때에는 서로 협의하며, 다툼이 있을 때에계약자의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15조(하도급)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수행해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6조(기타) 계약체결 시 납품이행보증보험증권’, ‘계약이행보증서를 제출하고, 납품 시점에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붙임 14>

백제중학교 교복(동복, 하복) 제작 사양서

1.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여자교복(동복) 제작사양서

디자인

비고

부자재

1

(여)

원단

- 겉감: 곤색 누빔(폴리에스터100%)

- 배색: 회색 멜란지

디자인

- 테일러드카라

- 가슴학고주머니

- 아래 후다주머니

- 위카라 뒷면 회색개버딘배색

표준모델 고유단추 18mm

단추

2

(여)

원단

- 모40%/아크릴45%/폴리에스터15%

(단, 표면의 편사는 모50%/아크릴50%)

디자인

- 몸판 회색/네크라인 꽈배기

- 네크라인,암홀: 곤색 한줄 배색

3

(여)

원단

- 흰색바탕 푸른색 줄지

(폴리에스터70%/레그온30%)

디자인

- Y칼라

흰색 블라우스 단추

4

(여)

원단

- 붉은색 체크(모50%/폴리에스터50%)

디자인

- 앞판 양쪽 외주름 2개씩

2.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남자교복(동복) 제작사양서

디자인

비고

부자재

1

(남)

원단

- 겉감: 곤색 누빔(폴리에스터100%)

- 배색: 회색 멜란지

디자인

- 테일러드카라

- 가슴학고주머니

- 아래 후다주머니

- 위카라 뒷면 회색개버딘배색

표준모델 고유단추 18mm

단추

2

(남)

원단

- 모40%/아크릴45%/폴리에스터15%

(단, 표면의 편사는 모50%/아크릴50%)

디자인

- 몸판 회색/네크라인 꽈배기

- 네크라인,암홀: 곤색 한줄 배색

3

(남)

원단

- 푸른색바탕 흰색줄지

(폴리에스터70%/레그온30%)

디자인

- Y칼라

- 아우트 라운드 주머니

흰색 셔츠 단추

4

(남)

원단

- 회색 개버딘(모50%/폴리에스터50%)

3. 2022학년도 백제중학교 교복(하복) 제작사양서

디자인

비고

부자재

1

원단

- 겉감: 하늘색기능성(폴리에스터100%)

- 배색: 곤색줄지

디자인

- 스텐카라

- 카라,소매단,주머니단:시보리

- 밑단 옆선트임 안쪽 줄지배색

곤색셔츠단추

2

원단

- 곤색폴리스판

(폴리에스터92%/폴리우레탄8%)

디자인

- 고무줄형 반바지

3

(선택)

원단

- 곤색폴리스판

(폴리에스터92%/폴리우레탄8%)

디자인

- 신사바지 노턱 스타일

혼용율은 권장사항입니다.